본문 바로가기
FUN/건강.육아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 모바일 팩스 보내기

by 꿀팁대마왕 2021. 7. 1.
반응형

육아후직 복직 후 6개월이 지나면
받을 수 있는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딱 복직 후 6개월이 지나니 문자가 왔더라구요?
바로 신청고고!!

기다렸다 너의 문자

육아휴직기간동안에도 1년까지는
유급휴가로 급여가 지급되는거 아시죠?

25%는 일단 떼고 줬다가
복직 후 6개월이 지나면 한꺼번에 챙겨준답니다

12월 중순 복직 후 이날만 기다려왔다.

필요 서류는 아래와 같아요.

1.육아사후급여 확인서
   서울동부고용센터 홈페이지-정보마당-서식자료실-'사후'검색-'사후신청서'출력 후 내용작성


2.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경력확인서),
복직증명서류(조기복직시)

Tip
사후급여 확인서는 직접 작성하셔도 되지만
회사 인사팀에서 미리 준비해둔 양식이 있을 수 있어요
회사의 직인이 찍혀야해서
미리 준비해둔 양식에 기재만 해도 될 수 있으니
꼭 인사팀에 먼저 확인하시길 바래요!

전 그냥 고용노동부에서 알려주는대로
따라하려고 홈페이지 접속했는데 hwp파일이더라구요
한글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아서
뷰어로 출력해서 작성하려니 엄청 귀찮았고
담당자 연락처 등등 적을게 많았답니다.

더군다나 제 사무실은 잠실에 있는데
본사 직인을 받으려면 을지로까지 가야했어요😇
그래서 너무 귀찮은 와중에…
인사팀 담당자를 찾아 문의해보니
양식을 하나 줬고
이미 직인과 사업장소재지 등등 적혀있고
제 정보만 적으면 되더라구요?ㅎㅎㅎ

역시 헷갈리면 담당자한테 물어보는게 제일 빠릅니다!



재직증명서는 뽑는법은 각 회사마다 다르니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걸 팩스로 보내야한다는 거였어요
아니 요즘 세상에 팩스…..?
심지어 저희 회사는 나름 대기업인데도…
팩스 기계는 없어요ㅋㅋㅋㅋㅋ
요즘 다들 메일로 보내지 팩스는 안쓰잖아요?

당황스런 와중에 사무실의 다른 분이
요즘 모바일로도 팩스 보낼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하긴 pdf스캐너도 있는데 모바일 팩스도 당연히!

여기부터 모바일로 팩스보내는 법 알려드려요

준비물
1. 핸드폰(안드로이드,ios노상관)
2. camscanner 어플
3. 모바일팩스 어플

저는 지류문서를 스캔해서
pdf 문서 만들일이 은근 있었어서
camscanner 어플은 자주 사용하고 있었어요.

일단 육아휴직 사후지급금확인서, 재직증명서를
camscanner를 활용해 스캔본을 만들어줍니다.
(물론 스캐너가 있으신 분들은 그냥 스캔하셔도 되요)

그리고나서 모바일 팩스 어플로 들어가 주세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 검색하면
sk브로드밴드의 어플을 가장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다른 어플도 팩스 기능만 한다면 상관없어요.


모바일팩스 어플에서 가입하면
가상 팩스번호가 하나 발급되요.

그리고나서 보낼곳 번호를 입력합니다.
(고용노동청에서 팩스 보낼 곳 번호를
문자로 알려줄거에요)

그 후에 아까 스캔한 자료를 넣고 발송하면 끝!

매우 간단하죠?


저는 신청하고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신청한 바로 다음날 사후지급금이 들어왔답니다!

모아놓으니 꽤 큰 금액이었어요

무엇을 할 까 하다가….
주식에 투자를 해보기로 했어요.

아직 경험이나 지식이 너무 모자라서
관심가는 회사 1~5주씩만 샀고
악간 이렇게 적금처럼 조금씩 모아보려구요!

그럼 이제까지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신청과
모바일팩스 이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