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건강.육아

아기 가성비 책장 한샘 샘키즈 책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TIP

by 꿀팁대마왕 2021. 6. 28.
반응형

아기가 18개월쯤 되면서 말문이 살짝씩 트이더라구요.
책을 많이 읽어주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던데...하며
당근마켓에서 책을 하나둘 사다보니
책장이 필요하더라구요.

엄청난 고민과 검색 끝에 구매한 후기입니다.
책장별 비교와 저렴하게 구매하는 TIP 알려드려요 :)


무수히 많은 책장 중에서 고른 기준은 이거였어요.

1. 사이즈가 샘키즈 수납장이랑 같을것

저희아가 방에는 샘키즈1305수납장을 쓰고 있는데요.
같은 사이즈로 쫙 맞추고 싶었어요.
뭔가 높이나 깊이가 안맞아보이는 것들은
뭔가 깔끔하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2. 수납이 많이 될 것
앞으로 책이 계속 많아질 예정이기에
수납이 많이 되는걸 고르려고 했어요.

3. 베이지 색상이면 좋겠음
제가 알록달록한 색상의 가구를 싫어하기도 하고...
샘키즈 1305를 이미 베이지로 사버렸기 때문에
색상을 맞추고 싶었어요.


그래서 대략 비슷한 후보를 3가지 골랐었는데요.

1. 샘키즈 슬라이딩책장

샘키즈 슬라이딩책장 - 자석보드형 (출처:한샘몰) 

 

샘키즈 슬라이딩책장 - 전면책장형 ( 출처:한샘몰)

일단 샘키즈 책장을 사용하면서 한샘 가구가 괜찮다는 생각을 해서 알아봤던 슬라이딩 책장이에요.
약간 슬라이딩 책장이 제 로망이기도 했고...?ㅋㅋㅋ

그치만 가격이 20만원대로 꽤 비쌌고,
무엇보다 크기가 샘키즈수납장1305랑 달랐어요ㅠㅠ
높이는 약 1센티 정도 차이나고,
깊이는 5센티 이상 차이나더라구요..

출처 : 한샘몰
샘키즈 수납장 (출처 : 한샘몰)

가격은 그렇다치고...크기가 너무 안맞으면
분명 거슬릴거란 생각에 패쓰!


2. 리바트 슬라이딩책장

리바트키즈 프렌즈아이 마카롱책장 1200 (출처 : 리바트몰)

요 슬라이딩 책장도 많이 쓰시더라구요.
뭔가 판넬이 얇은 편이라
널찍널찍한 공간이 마음에 들었구요.
아이를 키우는 사촌동생 집에서 봤는데
은근 내구성이 탄탄하더라구요.

블루컬러도 은은하게 예뻐서
꼭 베이지가 아니어도 되지않나....?고민이…
같은 20만원대라면 샘키즈보단
리바트 상품을 선택할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사이즈가 가로1200X세로395X높이1181(mm)여서
샘키즈1305수납장과 약간 차이가 나더라구요ㅠㅠ
조금 튀어나올 거 같은 사이즈

게다가 저희는 전세집인데...벽고정을 해야하더라구요
여기서 그냥 패쓰했습니다.

3. 기타 : 이케아 책장/회전식 책장 등등
이케아 책장은 뒤에가 뻥 뚤린게 일단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패스...
게다가 내가 원하는 크기대로 사려면
가격도 비싸더라구요ㅠㅠ

회전식 책장이나 요즘 유행하는 전면책장 등은
제 스타일 상 바로 질려서 몇달 안에 팔아버릴게
분명하기 때문에....고려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4. 샘키즈 책장 1305

결국 구매하게 된 샘키즈책장 1305입니다.

10만원대 제품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튼튼해보이더라구요!
슬라이딩 기능 이런건 없지만 넓이도 충분하고 샘키즈수납장과도 높이/깊이가 같았어요!

샘키즈책장1305 (출처:11번가)


벽고정도 필요 없는 상품이지만,
깊이가 꽤 있어서 넘어질 우려는 덜 할 것같아요.
책이 없으면 불안하겠지만 저는 책을 꽉꽉
채워둘 예정이니까요...ㅋㅋㅋㅋㅋㅋ

그렇게해서 2~3주정도 고민한 끝에 구매한
샘키즈책장1305
금액은 크지 않아도 가구는 한번 사면 처분이 어려우니
신중하게 고민하고 사셔야겠죠~?

그렇게해서 설치하게 된 #샘키즈책장1305

 

샘키즈 서랍장1305와 비교해볼게요!
#이케아트롤리 와도
크기를 비교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온갖 국민템은 다 있는 집이죠?ㅋㅋㅋ

 

최종적으로 가장 2주정도 서칭하다가
가장 저렴한 날 구매했는데요!
11번가에서 매월 11일에 하는 11절에 샀답니다.

한샘 상품쿠폰+11번가 카드사 장바구니 쿠폰적용
최종 25%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89천원대!

한달 정도 고민하면서 여러 책장을 봤는데
5월에는 11번가가 제일 쌌던 것 같아요ㅎㅎ


구매 tip

구매하기로 마음 먹은 모델명을 2주정도
꾸준히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실 가전/가구 살땐 다들 그렇게 하시죠?ㅎㅎ

네이버 가격검색비교는 당연히 기본으로 해보는거고
주요 사이트별로 한번씩 들어가보는 것도 추천해요
앱쿠폰/신규회원쿠폰/시크릿쿠폰 등등
그 사이트에서만 적용되는 할인도 있기 때문이죠

몰별로 대략 한달 정도 스케줄로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한달정도 가격을 쭉 보시다보면
가장 저렴한 날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어차피 배송은 브랜드 자체에서
정해서 오는 거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그게 제일 저렴해요!


사용후기
5월 초에 구매 후 2달동안 사용했는데요.

처음 한주 정도는 약간 새가구 냄새가 나긴 했어요.
아기가 자는 방이라 좀 신경이 쓰였는데,
매일 환기를 시켜주니 빠지긴 하더라구요.

아기가 손이 은근 다 닿고
저희 아가는 책 정리하는걸 좋아하거든요? ㅋㅋㅋㅋ
(책 읽는거 말고 정리하는거 ㅋㅋㅋㅋㅋ)

혼자 정리해서 넣어놓고 꽂아넣기에도 적당한 높이에요. (20개월 85cm아가에요)

책 꽂힌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꽤 큰책도 튀어나오지 않게 깊어요.
한칸당 아기 동화책 2~30권은
넉넉히 꽂을 수 있는 것 같구요.

저는 전집을 많이 들여놓을 예정도 아니고,
나이에 맞게 눈에 보일 정도만 책을 놓을거라서
추가로 책장을 놓진 않아도 될것 같아요!

가성비 치고는 꽤 튼튼하답니다.ㅎㅎ
베이지베이지해서 인테리어도 해치지 않구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샘키즈 수납장을 사기 전이었다면
이 샘키즈 책장을 2개 사서 상자같은걸 넣어서
수납장으로 썼을 것 같아요.

샘키즈 수납장은 책장과 깊이와 높이가 같긴하지만
5단이고, 은근 레일이나 뜨는 부분이 많아서
수납이 많~이 되진 않거든요.

여기까지 #샘키즈책장1305후기와
저렴하게 사는 팁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