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확정! 지급기준과 신청방법 한눈에 알아보기(feat. 건강보험료 기준 확인)

by 꿀팁대마왕 2021. 9. 2.
반응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국민지원금 지급 예정이 추석 전에는 될 것이라고 포스팅했는데, 생각보다 더 빨리 지급되는 것 같아요! 

 

2021.08.26 - [마담벨라LIFE/세상이야기] -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추석전 지급! 소득하위88%기준과 건강보험료 기준 알아보기와 신청방법까지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추석전 지급! 소득하위88%기준과 건강보험료 기준 알아보기와 신청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의 지급 시기를 추석 전으로 서두른다고 합니다. 이번 국민지원금은 전 국민의 88%가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소득하위 88%에게 국민지원금을 1인당 2

madam-bella.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알려드렸으니 이번엔 핵심만 딱딱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얼마?

 

1인당 25만원 입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

소득 하위 88%, 6월 건강보험료 납부액기준입니다.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는 특례적용! 맞벌이가구는 +1명 추가해서 합산액을 계산하면 된답니다.

4인가구에 맞벌이가정이라면 5인가구 기준 건강보험료 합산액을 보시면 되겠죠?

 

건강보험료 조회방법은?

간단히 조회하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8.13 - [마담벨라LIFE/세상이야기] - 내 건강보험료는 얼마? 건강보험료 간단히 조회하는 방법(feat. 5차재난지원금신청)

 

내 건강보험료는 얼마? 건강보험료 간단히 조회하는 방법(feat. 5차재난지원금신청)

곧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데요. 내 건강보험료는 얼마일지 먼저 확인해보고 가보자구요! 건강보험료 확인하기 건강보험료 조회 CLICK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보험료 조회/납부'를 눌러주세요

madam-bella.tistory.com

반응형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은?

9월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되며, 체크/신용카드 혹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신용카드로 많이 받으실테니 신용카드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다만, 9월 6일부터는 코로나예방접종처럼 출생년도 끝자리 숫자로 10부제로 신청을 하게 됩니다. 9월13일부터는 모두가 신청하실 수 있으니 급하지 않다면 13일 이후에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종, 프랜차이즈직영매장, 대형 온라인몰 등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곳 외에는 거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도 대형 온라인몰만 아니면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맘카페에서 보니 주로 약국이나 미용실 등에서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예전에 저는 국민지원금으로 육아용품 매장에서 아기 유모차와 카시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데요. 1인당 25만원이 적은 돈은 아니니 애매한 목돈 쓸 때 쓰면 좋을 것 같네요. 주변에서 보니 학원비나 유치원비로 결제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안경점에서도 쓸 수 있구요!

 

국민지원금 알림설정하기

국민지원금은 네이버, 카카오, 토스 앱을 통해서 국민지원금 대상 조회 및 알림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각자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어플을 통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1) 네이버 : 전자문서>신청하기>국민비서>인증,동의절차>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2) 카카오 : 국민비서 꾸삐 검색>시작하기>개인정보활용동의>알림서비스선택"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3) 토스 : 토스 앱 접속>긴급재난지원금신청알림 신청

 

간단하죠~? 저는 주로 네이버 앱을 많이 사용해서 네이버 알람설정을 해두었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잊지말고 알림설정 해두시면 지원금 신청이 누락되는 일은 없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