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코로나백신 도대체 언제 맞을 수 있는거죠? 모더나 맞을 수 있나요?

by 꿀팁대마왕 2021. 8. 24.
반응형

코로나 예방접종 우선접종대상자로 사전예약을 진행한 바 있는데요. 분명 저는 빠르게 예약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더나에서 화이자로 바뀌었더라구요? 부들부들! 주변에 화이자 맞은 사람이 많긴 하지만, 아니 내가 원하는 백신 종류도 못맞는답니까! 알고보니 정부가 모더나사와 계약한건 4000만회 였지만 모더나 측의 문제로 공급에 문제가 있었다고 하죠.

코로나19예방접종 예약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1.08.10 - [건강] - 코로나19예방접종 18-49세 끝자리 사전예약시작! 모바일로 사전예약하는법

반응형

공급차질이 문제가 있었던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이 8/23(화)에 101만회분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기존에 계획된 것보다도 적긴하지만, 그래도 공급이 조금은 되고 있으니 모더나로 다시 맞을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게다가 1차접종 예약 이후 2차접종 날짜도 기존 4주에서 6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일정을 다 맞춰놨는데 이렇게 마음대로 바꾸면 어떡하자는 걸까요. 원래 모더나/화이자 사에서 권고하는 백신 1.2차 접종간격은 모더나는 4주, 화이자는 3주입니다. 지난 7월 백신 수급 불안을 이유로 화이자의 접종간격도 3주에서 4주로 늘린 바 있지요. 저 또한 문자를 받았습니다.



게다가 8월 초 모더나의 공급 문제가 생기며, 모더나와 화이자 접종간격을 일괄적으로 6주로 늘렸어요. 하지만, 또 공급이 제대로 되며 접종간격을 조정한다고 하네요? 이미 화이자를 4주 전에 맞으신 우리 아빠는 어쩌라고요? 백신의 효능이 제대로 발현 될지도 괜히 불안해지는 시점입니다.

이쯤되면 코로나19예방접종 예약 변경도 고려해봐야하는 것 아닌가 싶네요?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변경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8.04 - [건강] - 코로나19예방접종백신 사전예약 변경방법 일정바꾸는 방법


아무래도 18~49세 연령층에 대해서 모더나 접종을 우선적으로 할 계획이라고는 하는데요. 아직 변경 문자는 오지 않았지만, 언제 제가 맞을 수 있는 백신이 오는지도 정말 알 수 없군요!

하루빨리 불안함이 없어지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