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팁! (L포인트전환, 온/오프라인 사용처)

by 꿀팁대마왕 2021. 9. 13.
반응형

롯데모바일상품권 선물받으신 분 많으시죠~? 요즘은 온라인몰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기도 하니까 직접 모바일상품권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카톡이나 문자로 받은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방법 알려드립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카톡으로 받으셨다면 바로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법 4가지!

1. L포인트로 전환하기
2. 온라인사용처
3. 오프라인사용처
4. 지류상품권으로 바꾸기

그럼 각각 방법 알아볼까요?

롯데모바일상품권 L포인트 전환


준비물 : 롯데모바일상품권 어플 / 엘포인트 어플

우선 롯데모바일상품권 어플에 들어가줍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 앱은 롯데통합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포인트 아이디와 동일하니, 혹시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해주세요.

주의할점: 카톡으로 발급된 핸드폰번호와 롯데통합아이디에 등록된 핸드폰번호가 같아야합니다! 혹시 다르다면? 걱정하지마세요!

롯데모바일고객센터(080-250-2552)로 전화하시면 모바일상품권 바코드를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핸드폰번호로 발송된 모바일상품권 금액이 자동으로 등록되어있을 거에요. 여기서 L.point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엘포인트 어플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여기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눌러주세요.

혹시 이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엘포인트어플>전환 페이지로 들어가셔도 된답니다.


이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끝나면 조회를 눌러주세요.


롯데모바일상품권 중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금액이 나올텐데요. 원하는 금액 입력 후 전환하기를 눌러줍니다. 1만원/5만원 단위로 전환하기가 가능한 듯 합니다. 천원단위는 안되는게 아쉽지만 다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마세요!


주의사항 : 롯데모바일상품권를 엘포인트로 전환한 후에는 다시 상품권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롯데모바일상품권 금액을 엘포인트로 전환해보았습니다! 엘포인트는 온/오프라인 롯데 계열사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롯데모바일상품권 전환한 엘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 배민 주문하기, 11번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타 사이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하이마트, 롯데ON 사이트 등 롯데 계열사에서는 대부분 사용할 수 있으니 은근 장보고 뭐사고 하다보면 다 사용한답니다.

그럼 어차피 롯데계열사에서만 사용 가능한데, 꼭 엘포인트로 전환해야할까요? 그렇지 않답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롯데모바일상품권 온라인사용하기(롯데ON)

롯데 계열사 통합몰 롯데ON에서는 간단하게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에 잔액이 남아있다면 자동으로 롯데ON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어요. 특별한 과정 없이 결제화면에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롯데ON상품 장바구니 담은 후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을 원하는 금액 입력하고 본인인증하면 됩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 오프라인사용

롯데모바일상품권 어플만 있다면 롯데 전 계열사에서 바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어플 접속 후 “결제하기” 누르고 결제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매장에서 바코드만 보여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롯데모바일상품권 지류상품권 교환

롯데모바일상품권은 지류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한데요. 전국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가능하답니다.

롯데모바일고객센터(080-250-2552) 로 전화하셔서 바코드를 발급받으시고요. 롯데백화점 상품권센터로 가서 교환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백화점에서 한꺼번에 사용하실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카카오톡선물하기로 받은 롯데상품권은 무조건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하셔야합니다!

SMALL




이상으로 롯데모바일상품권 사용법 4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