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카카오택시 예약하기와 꿀팁 : 자동결제/취소, 타인이용하기

by 꿀팁대마왕 2021. 10. 1.
반응형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택시를 쉽게 예약할 수 있어서 편하게 쓸 수 있는데요. 예약비가 있고 택시 종류마다 금액이 다르긴 하지만 미리 나의 행선지에 맞는 요금을 알 수 있고, 자동결제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는 택시를 예약하면서 다양한 기능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부모님이 탈 택시를 예약하고 내가 미리 결제할 수 있는 등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간단 이용방법과 꿀팁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우선 카카오T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카카오택시에는 대리 부르기, 퀵/택배예약, 기차이용 등등 다양한 기능이 생겼는데요. 카카오T 어플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예약할 수도 있겠네요.

카카오택시 예약은 가장 처음에 있는 택시 모양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택시를 누른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해서 넣어줍니다. 가까운 곳이나 주소를 잘 몰라도 지도에서 핀을 찍어서 출발/도착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택시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인지도 함께 나오니 어디에 핀을 찍어야할 지는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카카오택시 이용요금/예상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호출부터 스마트호출, 카카오T블랙, 모범택시, 카카오T블루 까지 다양한 차량이 있습니다. 벤 형태의 카카오 벤티도 최근에 생겼더라구요.

카카오T택시요금른 일반호출이 가장 저렴하고 점점 비싸집니다. 하지만 그만큼 배차가 쉽고 빠르게 될 수 있고 택시 내부도 쾌적해집니다. 심야시간에는 모범택시는 할증이 붙지 않으니 일반호출보다 모범택시를 추천드립니다. (일반택시 심야시간 할증은 20프로 정도의 추가금액이 듭니다)


택시종류 선택 후 카드/탑승자 정보를 선택해 줍니다.


카드는 카카오페이와 자동으로 연동되어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안쓰신다면 카드추가를 눌러 카드를 추가해주세요. 선택한카드로 카카오택시 자동결제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란? 도착지에 도착한 후 기사님에게 별도 결제 없이 자동으로 등록된 카드로 카카오택시요금이 결제됩니다.

반응형

카카오택시는 미리 탑승 예약을 할때 금액이 결제되는데요. 예상요금으로 미리 결제가 된 후에 금액이 달라지면 기존 결제가 취소되고 기사님이 입력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만약 자동결제라는걸 잊어버리고 기사님에게 추가로 결제해버렸다면 카카오T앱의 카카오택시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1599-9400)로 전화를 해도 됩니다.


카카오택시 타인 이용하는법

카카오택시를 자주 쓰는 이유 중 하나가 다른사람이 탈 때 예약이 쉽다는 점입니다. 부모님 택시 예약해 드릴 때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출발지/도착지 입력 후 카드정보 아래의 “본인탑승”부분을 누르면 아래와같이 본인이 탑승하는지 타인이 탑승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입력”을 누르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탑승할 수 있고, 연락도 타는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이 택시를 탄다면 직접 타는 사람의 연락처를 남겨서 기사님이 연락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있어서 저는 어른들 택시 불러드릴 때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택시비를 드리기도 뭣하고 그럴때 사용하면 좋더라구요. 게다가 택시 이용중에는 어디쯤 가고있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택시 이용방법과 꿀팁 알아보았습니다! 편하게 택시 이용하기는 좋은 방법이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