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롯데카드 모바일 신청방법 사용방법까지 총정리

by 꿀팁대마왕 2021. 9. 7.
반응형

9월6일부터 코로나상생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각 카드사에서 신청할 수 있는 방법 중에 롯데카드 어플에서 코로나상생지원금 신청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롯데카드 어플 LOCA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롯데카드버전은 대부분의 다른 카드사에서도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을테니 적용이 쉬우실거에요.

1. 롯데카드 어플에 접속해줍니다.


2. 메인화면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배너를 눌러주세요.


3.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신청기간 확인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나눠서 신청하고 있습니다.
9/6(월)~9/10(금) 기간에는 5부제로 나눠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 : 1982년생 > 화요일

날짜맞추기가 힘드시다면 9/11(토)~12(일) 기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지급대상 확인
지난 포스팅에서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 하위 80% 대상입니다! 복잡한 계산 필요없이도 국민비서꾸삐나 네이버문서관리를 통해 국민지원금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아이들은 어떻게 받나?
세대원에 포함한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신청하시면 됩니다. 세대주가 신청한 카드로 동일하게 1인당 25만원 지급되어요.


5. 본인인증하기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6. 신청완료!
신청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 지역도 함께 나오네요





그외에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요?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사용방법


25만원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
신청한 은행/카드사의 포인트 형태로 지급이 되거나 지역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사용하면 25만원 포인트가 먼저 쓰이는 겁니다.

코로나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형프랜차이즈나 대기업이 운영하는 곳은 제외하고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곳은 거의 다 사용할 수 있어요. 온라인몰도 사용이 가능한 곳이 있다고하네요.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사용시기는?
지원금 지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2021.12.31 까지에요. 올해까지 얼른 사용해야겠어요.


이상으로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모바일 카드사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원금 없이도 경기가 얼른 살아나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