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신세계모바일상품권 사용방법 총정리 (현금화, SSG PAY MONEY)

by 꿀팁대마왕 2022. 2. 22.
반응형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어려우셨나요? 선물 받거나 저렴히 구매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교환하기


카카오톡 기프티콘 등으로 받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은 바코드가 있더라도 바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류상품권으로 한번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조금 귀찮긴 하지만 주변에 이마트는 많으니 시간날 때 방문해서 꼭 교환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트레이더스 방문
고객만족센터나 상품권센터로 방문해 줍니다.

이마트에서는 고객만족센터의 번호표를 뽑지 않고도 신세계상품권 교환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을 텐데요. 키오스크의 화면에 나오는 대로 따라한 후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콘을 대주기만 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기프티콘에 "이마트"라고 적혀있다면, 신세계백화점의 상품권센터에서는 교환 불가입니다.
기프티콘을 교환하기 전에 내가 가진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이 어디서 교환이 가능한지 한 번쯤은 확인을 하고 매장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지류상품권으로 전환만 하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의 계열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60%이상을 사용해야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만원 권 이하는 80%이상 사용해야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SSG머니로 전환하기

지류로 받은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쇼핑으로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SSG머니로 변경하는 경우 꼭 상품권 금액의 60%를 한번에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반응형


1) 상품권에 홀로그램이 없는 경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에 홀로그램이 없는 경우에는 SSG머니로 변경하기 위해 무조건 매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의 고객만족센터에서 SSG아이디를 알려주시면 충전해줍니다.

혹시나 홀로그램이 없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홀로그램이 있는 버전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고객만족센터의 상품권센터에서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으로 변경해달라고 하면 변경해줍니다. 단, 5만원권 / 10만원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상품권에 홀로그램이 있는 경우
신세계백화점상품권에 홀로그램이 있는 경우에는 매장에 가지 않아도 SSG머니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먼저 SSG 닷컴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MY 탭으로 접속해줍니다.




MY SSG 화면에서 중간 부분에 있는 SSG MONEY를 클릭해줍니다.

 

SSG MONEY 충전 수단을 '신세계 상품권'으로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SSG MONEY는 현금/신용카드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번호와 PIN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상품권번호 : 지류 상품권 뒷면 상단의 13자리 번호
PIN번호 : 지류 상품권 앞쪽 홀로그램 스크래치 제거 후 나오는 6자리 번호

 

이렇게하면 신세계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SSG MONEY로 충전 완료입니다!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 등 사용 가능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지류상품권과 마찬가지로 5년입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CGV, 메가박스 등의 영화관 및 아웃백, 빕스 등의 외식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의 자세한 사용처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상으로 신세계상품권 교환방법과 SSG MONEY로 전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