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Tips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입금일 알아보기

by 꿀팁대마왕 2022. 6. 22.
반응형

지난 1,2차 방역지원금 이후에 5월 말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신속지급 대상자가 아닌 확인지급 대상자는 6월 13일부터 추가로 신청을 해야했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언제 받을 수 있을지 입금일이 언제일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에게 최소 60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 차등지급됩니다. 매출 감소 기준이 지난 1,2차 방역지원금과는 다소 달라서 헷갈리실 수 있을텐데요.

 

간단히 말하자면 19년 대비 20년 or 19년 대비 21년 매출감소에 따라 소상고인 손실보전금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은 3가지 조건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분들입니다. 

 

1. 추가자료 제출 , 확인, 검증이 필요한 경우

2. 신속지급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3. 지원유형(지원금액)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4. 관련 자료 검증을 통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자로 확인해야 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7/7(목) 9시부터 방문신청 예약 후 7/8~29 기간에 지역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방문신청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입금일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은 신청/접수 이후 검증이 완료되면 입금됩니다. 

 

확인지급 대상자에 대한 입금은 하루 두 차례 진행됩니다. 입금은 오후 5시와 새벽 3시에 진행되는데요. 지급대상 검토 기간에 따라 지급일정은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늦어도 1주일 이내에 입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입금일 관련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의 업체 운영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