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여행.맛집

광명 철산동 오래된맛집 화로닭발 : 2차로가기 좋은 술집, 가성비 술집

by 꿀팁대마왕 2021. 8. 10.
반응형

요즘은 음식점이나 술집을 고를 때, 예전부터 있었던 집을 많이 가는 편이에요. 대부분 프랜차이즈가 많기도 하고, 하루가 다르게 음식점/술집이 바뀌니까요. 아무래도 오래 있었던 집이면 어느정도 보장이 되어있다는 느낌이랄까.

 

광명 상업단지에 있는 '화로닭발'도 정말 오래된 술집이랍니다. 거의 20년정도 된 술집이라고 해요. 매콤한게 땡겨서 화로닭발을 한번 방문해보았습니다.

간판부터 정말 옛날 느낌 물씬이죠~? 상업단지 중심부에 교촌치킨과 시카고피자가 있는건물 2층에 있답니다. 

오우 정말 옛날 느낌쓰! 닭발집 옆에는 오래된 노래방도 있는데요. 아마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노래방 영업은 하지 않는 것 같구요. 

가격은 매우 저렴합니다...!! 요즘 2만원으로 세트메뉴 먹을 수 있는 술집이 있었나요? 생맥도 3000원밖에 안하길래 한번 시켜보았어요. 

생맥은 정말 딱 기본 맛이에요ㅋㅋ그치만 닭발 나오기 전에 한번 시원하게 드링킹 해줘야 하니까요 :)

 

세트메뉴로 무뼈닭발을 시켰습니다. 전 아직 닭발 초보라 뼈있는건 아직 못먹겠더라구요. 

매운맛인데 정말 아주 매콤쓰! 처음엔 양이 적나...? 했는데 무뼈닭발이라 그런지 양이 엄청 많았어요 ㅋㅋ

남편이랑 둘이서 먹고 나오는데 배불배불... 소주 1병만 마셔야지 했는데 2병 먹었어요 호호

 

매콤달콤 딱 내스타일!! 밥이랑 같이 먹으면 아주 꿀맛입니다

 

어쩐지 광명맛집 화로닭발의 시그니처메뉴인 것 같아요. 저희 부부는 계란찜을 진짜 퍼묵퍼묵 했어요. 

어쩜 이렇게 보들보들하니 순두부마냥 만드실 수가 있는거죠...? 아마 저 그릇을 통째로 찜기에 넣으시는 것 같아요.

다른 메뉴보다 조금 늦게 나왔어요. 근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한그릇 더시킬뻔 했네요..

 

사실 계란찜이 없었으면 닭발과 주먹밥을 많이 먹긴 힘들었을 것 같은데요. 정말 이 계란찜이 다 부드럽게 잡아줘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보들보들 짭조름!

 

이렇게 오래된 맛집들은 확실히 시그니처 메뉴가 있던가, 음식 간의 조화가 좋은 편인 것 같아요. 화로닭발은 음식간의 조화가 아주 좋아서 맛있게 먹고 나왔답니다. 

 

다른 테이블 보니 국물 닭발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왠지 국물닭발도 맛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 오면 국물닭발을 먹어보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3~4인 이라면 양은 조금 부족할 수 있어요. 1차에서 식사를 하신 후에 2차로 오시면 아주 더 어울릴 것 같은 음식이었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