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Others

편스토랑 어남선생 갈배불고기 만드는 법과 불고기불판 정보

by 꿀팁대마왕 2022. 4. 23.
반응형

편스토랑 류수영 배우가 소개한 갈배불고기가 정말 맛있어보였는데요. 갈배불고기 레시피 만드는법과 서울식 불고기 불판 정보 소개해봅니다.

류수영 편스토랑 갈배불고기는 오랜 시간 재우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거기에 불고기 불판에 구워먹으면 아주 주말 별미일듯 해요.

갈배불고기 만드는법


재료:
불고기거리 600g
간장 10스푼
배 음료 1캔
설탕 2스푼
물엿 2스푼
식초 2스푼
다진마늘 1.5스푼
참기름 3스푼 양파 1개
대파 1대
깨 약간
당면 or 냉면 1줌


1. 양념을 모두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양념 재료 : 간장 10스푼, 배 음료 1캔(238ml), 설탕 2스푼, 물엿 2스푼, 참기름 2스푼


이전에 편스토랑에서 류수영이 갈배제육 만들 때에도 쓰였던 갈아만든 배 음료가 또 들어가는데요. 갈배불고기에도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해태음료 갈아만든 배

COUPANG

www.coupang.com


밀폐용기에 양념을 넣는 이유는 양념을 섞기 쉽기 때문이에요. 손으로 저어서 양념을 섞이게 하려면 힘드니까요.


2. 식초 2스푼과 다진마늘 1.5스푼 추가해줍니다.


3. 밀폐용기 뚜껑을 닫고 양념이 잘 섞이게 흔들어 줍니다.


4. 불고기 600g은 최대한 얇게 썰어진 고기로 준비해주고 손으로 뜯어서 양념이 잘 묻게 하나씩 넣어줍니다.


재우지 않고 바로 먹을 불고기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한우 불고기 거리로 준비해줍니다. 칼로 썰지않고 손으로 뜯는 이유는 육질이 덜 상해서 양념이 더 잘 밴다고 합니다.


불고기거리는 왠만하면 한우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입육과 크게 가격차이가 나지 않지만 갈배불고기로 만들었을 때 맛은 훨씬 좋다고 해요.

전통참한우 소고기 1등급 이상 불고기용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5.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양파를 올려주고 살짝 굽다가 고기를 올려 함께 굽습니다.


6. 고기의 붉은색이 갈색 빛이 나도록 구워주면 끝!

쉽고 간단하게 불고기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류수영 갈배불고기를 더 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불고기 불판에 구워 먹는 법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964년에 특허도 받았다는 불고기 전용 불판입니다. 고급 서울식 불고기집에 가면 이런 불판에 불고기를 구워주는데요.



불판 위에서는 노릇노릇하게 불고기를 구워주고, 아래에는 육수를 넣어 끓이면 점점 더 맛있어집니다.


불고기 전용 불판에 불고기를 쌈싸먹기도 하고, 노릇노릇하게 원하는 만큼 구워먹으면 정말 맛있죠.

취향에 따라 노른자를 따로 풀어 고기를 찍어먹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자작한 육수에 당면을 넣고 같이 곁들여먹으면 참 맛있는데요. 류수영 갈배제육에는 냉면 사리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얇고 쫄깃한 면에 메밀 향이 별미입니다.

편스토랑에서 소개된 불고기판은 한 번 사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멍이 뚫려있지만 신기하게도 불고기 국물이 흘러내리지 않는다고 해요.


불고기 불판 295mm


불판에 구멍이 뚫려있어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겠습니다. 295mm는 가스 버너에 올려놓고 2-3인이 즐기기 딱 좋은 사이즈 입니다. 295 mm 불고기판 구매하러 가기

자파로 국산 불고기판 1개 295mm

COUPANG

www.coupang.com


✔️ 330mm 불고기 불판

4-5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330mm 불고기판도 있습니다. 330mm 황동 불고기판 구매하기

동불고기판 원형 330 가스용 황동불판 330mm 1.25kg

COUPANG

www.coupang.com



이번 주말에는 편스토랑 갈배 불고기로 특별한 만찬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