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해 편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GS편의점, CU편의점에서는 자체 사이트를 통해 택배를 예약할 수도 있지만, 가입을 따로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 별도 가입없이 빠르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더 저렴하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수 있어서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S편의점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했지만, 검색창에서 CU편의점으로 변경만 하면 동일하게 택배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GS편의점택배 이용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서 ‘GS편의점택배’ 를 검색해줍니다.
바로 밑에 ‘택배예약’을 눌러주면 택배를 접수할 편의점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패스하고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2. ‘지도’ 부분에서 원하는 편의점을 찾아줍니다.
내 지역찾기를 클릭하거나, 지도를 검색해서 원하는 지역을 찾습니다. 각 편의점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한 곳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그 후 원하는 편의점의 지점명을 눌러줍니다.
3. 원하는 편의점명을 눌러주고 ‘택배예약’을 눌러줍니다.
편의점 명을 먼저 찾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경험상 택배예약 버튼을 누른 후 편의점 지점을 찾기 시작하면 지도를 제대로 볼 수가 없어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내가 가는 편의점의 지점명을 기억해놓고 있지는 않잖아요? 지도에서 편의점을 찾는 것이 더 편하더라구요.
4. 품목, 물품명, 물품가격, 중량을 입력해줍니다.
GS편의점의 택배 이용가격은 중량에 따라 나뉩니다. 2kg 이하는 3000원 / 5kg이하는 3500원 / 20kg이하는 5000원입니다. 꽤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보낼 택배의 중량을 잘 모르더라도 걱정하지 마사기 바랍니다. 어차피 편의점에서 접수할 때 중량을 재기 때문에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5. 택배금액을 결제하고 예약을 완료합니다.
GS편의점택배 접수하기
1. 접수한 편의점에 택배를 들고 갑니다. 그리고 이런 기계를 찾으면 됩니다.
택배 기계에서 ‘쇼핑몰거래 사전예약/선결제’를 눌러줍니다.
2. 네이버에서 결제하면 나오는 택배예약주문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네이버 앱 > MY> 예약내역 조회 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3. 택배의 무게를 재고, 예약한 내역(수신인/발신인)이 맞는지 확인 후에 송장이 나오면 뽑으면 됩니다.
나온 송장을 스티커를 택배에 붙이고 카운터에 접수합니다. 이미 결제를 했기 때문에 별도 결제는 필요없지만, 택배 접수는 꼭 해주어야 합니다.
위 방법은 CU편의점택배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비슷합니다.
주의할점!
GS편의점택배를 네이버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착불택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집에서 조금 할인받아서 택배를 예약하고 편하게 접수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착불택배/반값택배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GS나CU편의점의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GS편의점 택배 네이버를 통해 간단히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