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Others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원인 건설사는 어디?

by 꿀팁대마왕 2022. 1. 12.
반응형

광주에서 무서운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사진을 보고도 믿기지 않는데요. 

붕괴사고의 원인과 건설사는 어디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11일에 갑자기 광주 화정아이파크 공자현장에서 외벽이 와르르 무너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일을 하던 근로자 중 6명은 아직도 실종상태인데요. 건물 내부를 수색하기에 140m의 타워크레인의 지지대가 망가질 수 있어 추가 붕괴 우려때문에 수색은 중단한 상태입니다. 

 

광주 화정아이파크 공사 현장에서는 39층 옥상에서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중 23~3층 외벽과 구조물이 붕괴되었는데요.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 수 있을까요?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원인

 

현재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의 원인을 조사중인데요. 강풍에도 콘크리트 외벽을 공사하다가 각종 구조와 지지물이 뽑히면서 외벽이 무너졌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고층 아파트의 경우 공사시 강풍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날씨도 추워서 영하의 날씨에는 콘크리트가 제대로 굳지 않을 수 있는데요. 날씨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콘크리트가 충분히 굳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을 강행하다가 사고가 발생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근본적인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합니다. 가장 걱정인 것은 6명의 실종자인데요. 꼭 실종자들이 무사히 돌아오길 바래봅니다. 

 

건설사는 어디?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의 건설사는 현대산업개발 입니다. HDC 현대산업개발은 2021년 6월 9일의 광주 철거 건물 붕괴사고 현장에서도 시공사였는데요. 지난 철거 건물 붕괴사고에서도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SBS - 광주 철거 건물 붕괴사고

유병규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12일 광주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문을 발표했는데요. 공사기간은 무리하게 단축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는데요. 현재는 소방당국이 실종자들의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과정이라 현장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어서 정확한 원인은 밝히기 어렵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파크' 브랜드는 현대산업개발에서 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현대건설과 현대산업개발은 다른 회사인데요. 현대건설에서 시공하는 건물 브랜드는 '힐스테이트' 또는 '디에이치(The H)' 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재 주가 20,850원 대이며 시가총액 1조 4,8742억의 대기업입니다. 

 

가장 유명한 건물은 서울 용산역에 있는 용산 아이파크몰, 해운대 아이파크가 있습니다. 

 

아무쪼록 실종자들의 무사귀환과 원인이 제대로 밝혀져서 이런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